• 즐겨찾기
  • 로그인
  • 회원가입
  • 홈
  • 가입인사
  • 새가족안내
  • 교회생활안내
  • 예배안내
  • 김봉길목사저서

logo

기도학교
2015.03.10 19:42

기도시간을 회복하기

조회 수 118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출애굽기 17장 말씀을 입니다. 그 내용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고 출애굽 하여 광야를 지나 이제 곧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기 직전입니다. 그런데 복병을 만났습니다. 그 앞에 아말렉이라 이름하는 전혀 다른 군대가 진을 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아말렉에 가로막혀 가나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함께 할때만 가능합니다. 기도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모세가 기도의 작전을 세웁니다. 자기 후계자인 여호수아에게 전쟁의 진두지휘하라며 지휘권을 맡깁니다. 그리고 모세 자신은 형 아론과 훌을 데리고 언덕으로 올라가 기도하며, 후방 기도의 사령관을 자처합니다. 출애굽기 17장의 말씀을 보면 모세가 두 손을 들어 올리면 이스라엘 백성이 이기고, 내리면 집니다. 승리하기 위해서는  기도의 손이 계속 올리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같이 있던 아론과 홀이 돌을 가져와 모세를 앉게 하고, 양쪽 팔을 받칩니다. 승리할때까지 손을 들고 있었고, 결국에는 이스라엘 백성이 승리했습니다. 모세가 감사하여 자기가 손들었던 곳에 돌을 쌓고 집을 짓습니다. 그 집은 여호와께서 내 승리의 깃발이 되어 주셨다. 여호와는 나의 깃발이다. 여호와는 나의 승리, 우리의 승리이다. 이 말을 히브리어로 '여호와 닛시'입니다.


 사도행전에 예수님의 제자들의 기적을 보면 6번의 기적이 나옵니다. 이기적의 특징은 계속 정해진 기도시간에 기도할때 일어나는 기적입니다.


누가복음 22장 39절 "예수께서 나가사 습관을 따라 감람 산에 가시매 제자들도 따라갔더니"

 기도는 예수님의 삶이었습니다. 어렵거나 문제가 있을 때만이 아니라 언제나 기도하셨습니다. 사람이 밥을 먹고 잠을 자듯이 예수님은 언제나 규칙적으로 감람산에서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기도하시는 분이었고 기도의 모범을 보여 주셨습니다. 어떤 경우에라도 틀림없이 기도하시는 분이십니다. 모든 상황을 초월해서 기도하신 것입니다. 상황에 따라 좌우되는 분이 아니십니다.


다니엘의 역사를 보면 습관적인 기도에 있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께로부터 지혜와 총명을 받아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의 꿈을 해석하므로 다니엘은 온 바벨론 지방을 다스리게 했습니다. 이러한 축복의 이면에는 항상 기도의 사람인 다니엘에게 하나님이 함께하심의 역사입니다. 단 3:1 이하에서는 다니엘의 세 친구가 왕의 신상에 절하지 아니하고 메일 기도 한 일로 7배나 뜨거운 풀무 불에 던지움을 당했으나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머리카락 하나도 그을리지 않은 채 살아 나온 기적도 기도의 역사입니다.. 그 후에도 벨사살 왕의 잔치 자리에서 벽에 나타난 글을 해석해 줄 때도 하나님의 지혜와 총명함을 얻어서 해석했는데 다니엘은 기도로서 이 모든 지혜와 총명함을 얻었습니다.


 이처럼 기도에 응답 받고,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체험한 다니엘이기에 원수들의 어떠한 음모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의연하게 예루살렘으로 향한 창문을 열어 놓고 전능하신 하나님께 담대히  항상 기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도 하루에 세 번, 아니 한 번이라도 예루살렘을 향하여 마음의 창문을 열고 기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루살렘을 향한 기도는 예루살렘에 있는 성전을 향한 기도를 말합니다. 교회를 향하여 기도하기를 바랍니다.

 습관적인 기도의 자리가 얼마나 축복의 자리인지 아시기 바랍니다.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기도시간을 회복하기 admin 2015.03.10 1180
1 기도훈련에 참여 하기 admin 2014.04.22 1473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